도움 요청! - D7 module for Naver code

We encourage users to post events happening in the community to the community events group on https://www.drupal.org.
Juyeon's picture

안녕하세요?

저는 주한영국문화원에서 웹 컨텐츠를 담당하는 김주연이라고 합니다. 전세계 약 110개국에 영국문화원이 있는지라 저희는 corporate website를 사용하고 있는데요, 지난 달에 D7을 기반으로 하여 개발된 한국어/영어로 된 새로운 한국 웹사이트를 오픈하였답니다. (http://www.britishcouncil.kr/, 전세계 영국문화원 중에서 세번째랍니다!)

그런데 이번에 문화원이 운영하는 어학원에서 네이버 등을 통해 온라인 마케팅을 실시하려고 하는데 담당 마케팅 에이전시에서 traffic을 측정할 수 있는 코드를 웹사이트에 넣어달라는 요청이 왔습니다. 하지만 짐작하시겠지만 글로벌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저희 본부에서는 웹사이트에 개별 국가를 위한 코드를 심어주는 것을 달가와하지 않고 그 외에도 여러가지 문제로 인해 당장 코드를 심는 것이 불가능해 보입니다. Webtrends 및 GA를 통해서 traffic을 측정하고 있으니 제 3의 코드를 심는 것은 반가워하지 않는 것이지요.

아시아 담당인 Head of Digital 은 임시방편으로 공식 웹사이트가 아닌 외부 사이트를 만들어서 거기에 코드를 심으라는 조언을 해주면서, 한국인들의 Drupal 그룹 사이트가 있으니 여기에서 Naver 코드를 심기 위한 Drupal 7 module 이 개발된 것이 있거나 혹시 개발가능한 분이 있는지 문의해보라고 하였습니다.

솔직히 저는 웹 개발자도 아니고 더군다나 Drupal 사용자도 아니기 때문에 여기에서 문의를 하는 것도 망설여지지만 다른 분들의 코멘트를 보니 모두 전문가들이신 것 같아서 한번 문의를 해봅니다.

혹시 저희를 도와주실 분이 있으시면 알려주세요! 여기에 답변 달아주시거나 juyeon.kim@britishcouncil.or.kr 로 이메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!

감사합니다!

Korean Users

Group organizers

Group notifications

This group offers an RSS feed. Or subscribe to these personalized, sitewide feeds: